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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2D] 오브젝트 충돌처리 OnTriggerEnter2D(), OnTriggerStay2D(), OnTriggerExit2D()
Paduck
2018. 8. 23.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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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엔진에서 오브젝트 충돌을 감지하는 컴포넌트를 정리한다.
OnTriggerEnter2D(Collider2D other)
- 오브젝트간 충돌이 일어날때 처음 한번만 호출되는 함수.
OnTriggerStay2D(Collider2D other)
- 오브젝트간 충돌이 일어나는 동안 지속적으로 호출되는 함수.
OnTriggerEnter2D(Collider2D other)
- 오브젝트간 충돌에서 벗어날때 한번 호출되는 함수.
각 오브젝트에 BoxCollider2D 또는 CircleCollider2D와 같은 Collider2D 컴포넌트가 포함되어 있어야 하며
두 오브젝트 중 한곳에는 Rigidbody2D 컴포넌트도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사용 예시는 다음과 같다.
충돌 체크하고자 하는 오브젝트가 너무 빨라서 충돌처리가 안될시!! 아래 링크!!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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