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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2D] 오브젝트 충돌처리 OnTriggerEnter2D(), OnTriggerStay2D(), OnTriggerExit2D()

Paduck 2018. 8. 23.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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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엔진에서 오브젝트 충돌을 감지하는 컴포넌트를 정리한다.


 

OnTriggerEnter2D(Collider2D other) 

 - 오브젝트간 충돌이 일어날때 처음 한번만 호출되는 함수.

OnTriggerStay2D(Collider2D other) 

 - 오브젝트간 충돌이 일어나는 동안 지속적으로 호출되는 함수.

OnTriggerEnter2D(Collider2D other) 

 - 오브젝트간 충돌에서 벗어날때 한번 호출되는 함수.


 

각 오브젝트에 BoxCollider2D 또는 CircleCollider2D와 같은 Collider2D 컴포넌트가 포함되어 있어야 하며

두 오브젝트 중 한곳에는  Rigidbody2D 컴포넌트도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사용 예시는 다음과 같다.

 

충돌 체크하고자 하는 오브젝트가 너무 빨라서 충돌처리가 안될시!! 아래 링크!! ↓ ↓  ↓  ↓  ↓ 

 

[Unity] 빠른 오브젝트 충돌 체크시!

Unity에서 오브젝트 간의 충돌 체크 시 너무 빠른 오브젝트는 충돌 체크가 되지 않고 지나치는 경우가 있다! 이럴때 충돌체 중 Rigidbody2D (Rigidbody 동일함)를 포함한 오브젝트의 Collision Detection 값을

kkjong1.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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