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라이브러리

[Unity] SaveFolderPanel (Folder Dialog)

Paduck 2023. 7. 4.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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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폴더 선택 다이얼로그를 사용하기 위한 코드는 간단하다

EditorUtility.SaveFolderPanel("Save textures to folder", "", "");     

매개변수

제목 표시할 창의 제목입니다.
예배 규칙서 이 대화 상자가 열리는 작업 디렉토리입니다.
defaultName "다른 이름으로 저장" 텍스트 필드에 표시할 자리 표시자 텍스트입니다. 저장할 파일의 이름입니다.
확대 저장된 파일 경로에서 사용할 파일 확장자입니다. 예를 들어 이미지를 PNG 형식으로 저장하려면 "png"를 입력합니다.

 

위 코드만 넣으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폴더 다이얼로그를 사용 할 수있다.

 

윈도우
ios

 

아래의 코드는 폴더 다이얼로그로 선택한 폴더에 텍스처를 저장하는 코드이다.

// 저장 버튼을 클릭시 호출되는 함수
public void OnClick_Save()
{
    // 폴더 다이얼로그 오픈
    string path = EditorUtility.SaveFolderPanel("Save textures to folder", "", "");     
    if (path.Length != 0)   
    {
    	// 저장하고자 하는 텍스처를 넣음.
        Texture2D processedTex = tx;        

        // 텍스처를 PNG Byte 형태로 추출
        byte[] pngData = processedTex.EncodeToPNG();        
        
        // PNG Byte 데이터를 파일로 저장
        if (pngData != null)
            File.WriteAllBytes(path + "/" + processedTex.name + ".png", pngData);  
        else
            Debug.Log(processedTex.name + " to png. Skipping saving textur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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