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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이야기

[Unity] Image와 Sprite Renderer 중 어느 게 더 효율적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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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실험한건 아니고 

https://blog.naver.com/csstools/221353468369 블로그의 내용으로 봐서 요약하자면

 

◎ Image

 - 단순 이미지 랜더에서는 빠르다.

 - 이동, 회전, 변형에는 상당히 느리다

 

◎ Sprite Renderer

 - 이미지 출력에는 Image에 비해 다소 느린편

 - 이동, 회전, 변형에 큰 부하가 없다. (상당히 빠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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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한 설명은 아래의 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한글 이지만 알아 듣을 수가 없는 부분이 많다 ㄷㄷ)

https://blog.naver.com/csstools/221353468369

 

[Unity] uGUI의 Image와 Sprite Renderer의 구분

[Unity] uGUI의 Image와 Sprite Renderer의 구분 url : http://tsubakit1.hateblo.jp/entry/2016/09...

blog.naver.com

 

 

게임 개발에서 배경같은 고정 이미지는  Image로 출력하면 되겠지만

그 외의 이미지는 Sprite Renderer를 사용하는게 효율적일듯 하다.

다만 섞어서 사용하면 레이어 조절이 어려움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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