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니티에서 폴더 선택 다이얼로그를 사용하기 위한 코드는 간단하다
EditorUtility.SaveFolderPanel("Save textures to folder", "", "");
매개변수
제목 | 표시할 창의 제목입니다. |
예배 규칙서 | 이 대화 상자가 열리는 작업 디렉토리입니다. |
defaultName | "다른 이름으로 저장" 텍스트 필드에 표시할 자리 표시자 텍스트입니다. 저장할 파일의 이름입니다. |
확대 | 저장된 파일 경로에서 사용할 파일 확장자입니다. 예를 들어 이미지를 PNG 형식으로 저장하려면 "png"를 입력합니다. |
위 코드만 넣으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폴더 다이얼로그를 사용 할 수있다.
아래의 코드는 폴더 다이얼로그로 선택한 폴더에 텍스처를 저장하는 코드이다.
// 저장 버튼을 클릭시 호출되는 함수
public void OnClick_Save()
{
// 폴더 다이얼로그 오픈
string path = EditorUtility.SaveFolderPanel("Save textures to folder", "", "");
if (path.Length != 0)
{
// 저장하고자 하는 텍스처를 넣음.
Texture2D processedTex = tx;
// 텍스처를 PNG Byte 형태로 추출
byte[] pngData = processedTex.EncodeToPNG();
// PNG Byte 데이터를 파일로 저장
if (pngData != null)
File.WriteAllBytes(path + "/" + processedTex.name + ".png", pngData);
else
Debug.Log(processedTex.name + " to png. Skipping saving texture.");
}
}
반응형
'개발 라이브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에서 built-in render pipeline? (0) | 2024.09.26 |
---|---|
bink(빙크) (*.bik, *.bk2) 파일 -> mp4, avi 변환 (0) | 2024.02.14 |
[Unity] This feature requires ASM7 (0) | 2023.07.24 |
[GoogleMobileAds] AndroidManifest.xml is missing. Try re-importing the plugin. (0) | 2023.07.05 |
[Unity2D] 오브젝트 충돌처리 OnTriggerEnter2D(), OnTriggerStay2D(), OnTriggerExit2D() (0) | 2018.08.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