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nity 엔진에서 오브젝트 충돌을 감지하는 컴포넌트를 정리한다.
OnTriggerEnter2D(Collider2D other)
- 오브젝트간 충돌이 일어날때 처음 한번만 호출되는 함수.
OnTriggerStay2D(Collider2D other)
- 오브젝트간 충돌이 일어나는 동안 지속적으로 호출되는 함수.
OnTriggerEnter2D(Collider2D other)
- 오브젝트간 충돌에서 벗어날때 한번 호출되는 함수.
각 오브젝트에 BoxCollider2D 또는 CircleCollider2D와 같은 Collider2D 컴포넌트가 포함되어 있어야 하며
두 오브젝트 중 한곳에는 Rigidbody2D 컴포넌트도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사용 예시는 다음과 같다.
충돌 체크하고자 하는 오브젝트가 너무 빨라서 충돌처리가 안될시!! 아래 링크!! ↓ ↓ ↓ ↓ ↓
[Unity] 빠른 오브젝트 충돌 체크시!
Unity에서 오브젝트 간의 충돌 체크 시 너무 빠른 오브젝트는 충돌 체크가 되지 않고 지나치는 경우가 있다! 이럴때 충돌체 중 Rigidbody2D (Rigidbody 동일함)를 포함한 오브젝트의 Collision Detection 값을
kkjong1.tistory.com
반응형
'개발 라이브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에서 built-in render pipeline? (0) | 2024.09.26 |
---|---|
bink(빙크) (*.bik, *.bk2) 파일 -> mp4, avi 변환 (0) | 2024.02.14 |
[Unity] This feature requires ASM7 (0) | 2023.07.24 |
[GoogleMobileAds] AndroidManifest.xml is missing. Try re-importing the plugin. (0) | 2023.07.05 |
[Unity] SaveFolderPanel (Folder Dialog) (0) | 2023.07.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