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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라이브러리

Unity에서 built-in render pipe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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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는 2019이후 버전부터는

 

1. Built-in Render Pipeline

2. Universal Render Pipeline(URP)

3. 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HDRP)

4. Scriptable Render Pipeline(SRP)

 

4가지의 파이프 라인을 제공합니다.

(※ 렌더 파이프 라인 : 화면에 게임 오브젝트를 그리는 과정을 제어하는 시스템)

 

1. Built-in Render Pipeline

 Unity 2019 이전 버전에서 사용되던 파이프 라인입니다.

(현재는 지원되지 않고 있지만 이전 프로젝트 호환성을 위해 유지되는 중)

 

2. Universal Render Pipeline(URP)

경량화된 렌더 파이프라인으로 가볍고 확장성이 좋은 모바일 게임과 멀티 플랫폼 게임에 적합함.

(그래픽 요구사항이 낮은 게임에 사용)

 

3. 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HDRP)

 높은 품질의 그래픽 효과를 지원하는 렌더 파이프 라인.

 (고급 그래픽 PC 및 콘솔 게임에 적합)

 

4. Scriptable Render Pipeline(SRP)

 사용자가 직접 제어 할 수 있도록 컨트롤 가능한 파이프라인.

 

고급 사용자가 아니라면

모바일 게임은 2번 Universal Render Pipeline (URP)

PC 게임은 3번 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HDRP) 

을 사용하면 무난 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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